[루키=최기창 기자] WKBL이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WKBL(한국여자농구연맹)은 4일 “오는 6일(일) 서울 장충체육관에서 열리는 ‘우리은행 2018~2019 여자프로농구 올스타전’에서 청년 스포츠마케터들과 함께 다양한 현장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프로젝트는 지난 10월부터 약 4개월 동안 인사이트랩 스포츠마케팅 인재발굴프로젝트에 참여한 20대 청년 약 20여 명이 직접 기획하고, 실행한다. 

이들은 올스타전을 위해 장충체육관을 찾아준 팬들이 직접 현장에서 참여할 수 있는 참여형 이벤트를 준비했다. 딱지치기, 병뚜껑 날리기, 슛 던지기 등 ‘마지막 승부’ 이벤트와 SNS 직관 인증 및 추억의 뽑기 등 다양한 코너를 운영한다. 

또한 여자프로농구 올스타전에 관한 간단한 문제와 WKBL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된 ‘놀랄 것 없잖아’ 시리즈 영상과 연계된 퀴즈 등을 통해 장충동 족발 교환권, WKBL 공식 공인구, 머그컵, 머플러, 핫팩, 음료, 각종 간식거리 등 다채로운 선물을 증정할 예정이다.

WKBL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스포츠 마케터를 꿈꾸는 청년들이 스포츠마케팅에 대한 실무경험을 쌓도록 환경을 조성했다. 또한 올스타전은 찾은 팬들에게는 색다른 볼거리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사진 = WKBL 제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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