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고양, 이동환 기자] 삼성이 시즌 첫 연승 도전에 또 다시 실패했다.

서울 삼성 썬더스는 29일 고양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8-2019 SKT 5GX 프로농구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와의 경기에서 81-84로 패했다.

경기 후 이상민 감독은 “오늘도 연승에 실패했다. 연승이 정말 힘들다”라며 “경기 중반에 쉬운 득점을 너무 자주 허용했다. 상대가 압박 수비를 할 것은 예상했고 대비도 해뒀었는데 우리 대처가 잘 안됐다”라고 이날 경기를 평가했다.

이어서 이 감독은 “상대 압박 수비에 밖으로 밀려다니면서 포스트에 볼이 쉽게 못 들어가는 상황이 계속 나왔다”라며 “그러다 보니 고전이 계속됐다. 반대로 우리가 시도한 압박 수비는 너무 잘 뚫렸다. 나중에 추격을 했지만 주도권을 너무 늦게 잡았다. 그게 아쉬웠다. 우리가 선수층이 얉다 보니 체력적으로도 문제가 많았다”라고 말했다.

삼성은 3라운드 이후 경기력에 눈에 띄게 좋아졌다. 패하더라도 접전 승부를 많이 펼친다. 문제는 그런 경기를 패하는 경우가 많다는 점이다.

이에 대해 이상민 감독은 “올시즌은 이상하게 2% 부족한 경기가 많다”라며 “그런 경기들을 좀 더 잡았으면 우리도 6강 도전을 하고 있지 않겠나”라고 아쉬워했다.

이어서 이 감독은 “선수들이 1-2점 차 접전 승부를 좀 더 즐겼으면 좋겠다”라며 “이런 과정에서 선수들이 성장할 것이라 본다”라고 내다봤다.

 

사진 제공 = KBL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