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김영현 기자] 삼성이 김재현, 양준석, 조민근 학생에게 '김현준 농구장학금'을 수여한다.

서울 삼성 썬더스는 2일 "'제18회 김현준 농구장학금' 수상자로 김재현(광신정산 1년), 양준석(무룡고 1년), 조민근(광신중 3년) 세 명의 학생을 선정했다. 선정된 수상자는 각각 340만원의 장학금과 장학패를 받는다. 장학금 전달식은 11일 창원 LG 세이커스와의 경기 중 하프타임에 故김현준 코치의 차녀인 김재희씨와 함께한다"고 밝혔다.

김재현, 양준석, 조민근 학생은 시상식 전날인 10일 오전 아디다스 매장에서 물품을 지원받고 오후에는 삼성트레이닝센터를 방문해 체격을 측정한 후 트레이너와의 미팅, 썬더스 선수단과의 훈련 동행 및 저녁식사 시간을 가진다. 11일에는 청병원에서 건강검진 및 주치의와의 미팅 시간을 갖고 LG전 경기 하프타임에 제18회 김현준 농구장학금 전달식에 참석한다.

'김현준 농구장학금'은 한국농구 발전을 선도한 고인을 기리며 장래가 촉망되는 농구 유망주를 지원하기 위해 시행하고 있다. 이번이 18회 째이며 지난 2000년부터 팀 승리 당 일정금액을 적립하여 59명에게 총 1억 251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해왔다.

2011년 11회 장학금부터 선정대상자를 기존 서울 연고지 내에서 전국으로 확대해 적용했으며 지도자의 추천과 2017년 각종 대회기록을 토대로 심사를 거쳐 선정했다.

한편, 역대 수상자 중 KBL에서 활약한 선수는 삼성의 이관희, 임동섭, 이동엽, 천기범을 비롯해 제1회 수상자 양희종(KGC인삼공사)을 시작으로 박찬희(전자랜드), 이승현(오리온), 최준용(SK), 송교창(KCC), 양홍석(케이티) 등 총 29명이다.

사진 = 삼성 농구단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