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인천, 김영현 기자] 전자랜드가 주전의 고른 활약을 바탕으로 셀비의 공백을 최소화하며 2연패에서 벗어났다.

인천 전자랜드 엘리펀츠는 26일 인천 삼산월드체육관에서 열린 2017-2018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 5라운드 고양 오리온 오리온스와의 경기에서 90-88로 이겼다.

이날 승리로 2연패에서 벗어난 전자랜드는 21승 18패로 6위를 유지했고, 6위 KGC와의 격차도 1.5게임차로 좁혔다. 반면, 2연패에 빠진 오리온은 10승 28패가 돼 9위에 머물렀다.

전자랜드로서는 쉽지 않은 경기였다. 단신 외국선수 조쉬 셀비가 발목 부상으로 결장한 이후 2연패를 당한 데다, 이날도 셀비가 뛰지 못해 외인 싸움에서 수적 열세를 안고 있었다.

하지만 이러한 약점을 강력한 수비로 최소화했다. 앞선에서부터 시작하는 강한 압박과 활발한 수비 로테이션으로 오리온을 압박했고, 공격에서는 주축들의 고른 활약이 어우러졌다.

브랜든 브라운(23점 12리바운드 4어시스트 3스틸 3블록)과 박찬희(16점 13어시스트 2스틸)가 각각 더블더블에 성공하며 팀을 이끌었고, 강상재(19점 7리바운드)와 차바위(18점 5리바운드)도 외곽에서 지원 사격하며 팀 승리에 힘을 보탰다.

전자랜드의 출발이 좋았다. 브라운이 오리온 수비에 집중 마크 당하게 돼 외곽의 강상재와 김상규에게 오픈 슛 찬스가 생겼는데, 이들이 착실히 슛을 넣어주면서 팀플레이가 원활하게 전개됐다. 브라운도 상대 공세를 이겨내고 1쿼터에만 12점을 올리며 공격을 주도했다.

그 결과 1쿼터를 28-15로 크게 앞선 전자랜드는 2쿼터에도 리드를 이어갔다. 차바위의 3점슛 2개, 박찬희의 미들슛, 박찬희와 브라운의 투맨게임 등이 나와 최다 21점차로 달아났다.

하지만 그 이후가 문제였다. 정효근이 수비하던 중에 무릎을 다쳐 교체 아웃됐고, 실책과 연이은 공격 실패로 달아나지 못하는 사이 버논 맥클린에게 많은 실점을 허용하며 쫓겼다.

이에 전자랜드는 전반을 39-48로 9점차로 쫓긴 채 후반을 맞이하게 됐다.

3쿼터 들어 전자랜드는 허일영의 실책을 강상재가 속공으로 연결했고, 차바위의 3점슛까지 터져 좋은 흐름을 이어갔다. 이후 박찬희가 골밑 득점에 이은 추가 자유투까지 성공시키면서 3점 플레이를 완성했고, 차바위의 3점슛 포함 연속 5점이 나와 3쿼터를 71-61로 앞섰다.

마지막 4쿼터 역시 전자랜드가 앞선 가운데, 오리온이 추격하는 양상이었다.

전자랜드는 김낙현과 차바위의 득점으로 리드를 유지했지만, 브라운과 문태종에게 실점해 계속 쫓겼고, 박찬희와 강상재가 파울트러블에 걸려 위기를 맞았다.

하지만 교체 투입된 정병국과 박찬희의 3점슛이 터져 리드를 이어갔지만, 이후 최진수에게 내외곽에서 실점을 허용했고, 맥클린에게도 실점하며 종료 41초를 남기고 3점차로 쫓겼다.

이 때 오리온의 파울작전에 의해 정영삼이 자유투를 쏘게 됐는데, 2구 모두 성공시키며 다시 5점차로 달아났다. 하지만 이후 허일영에게 연속 3점슛 2개를 허용하며 종료 7초를 남기고 1점차로 쫓겼으나, 강상재의 자유투 득점으로 간신히 승리를 지켜냈다.

사진 = 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