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창원, 이학철 기자] “초반에 수비가 잘돼서 주도권을 잡을 수 있었다.”

울산 현대모비스 피버스는 25일 창원실내체육관에서 열린 2017-2018 정관장 프로농구 정규리그 창원 LG 세이커스와의 경기에서 91-81로 이겼다. 파죽의 7연승을 질주한 현대모비스는 16승 11패가 되었다.

유재학 감독은 “초반에 수비가 잘돼서 주도권을 잡을 수 있었다. 또 꾸준하게 모든 선수가 자기 몫을 다해서 이긴 것 같다”며 승리소감을 밝혔다. 

현대모비스는 이날 무려 12개의 3점슛을 터뜨리며 화끈한 외곽 공격력을 선보였다. 1쿼터부터 3개의 3점슛을 터뜨린 양동근을 시작으로 이대성과 전준범 등이 돌아가며 3점슛을 터뜨리며 LG의 반격을 차단했다. 

유 감독은 “(양)동근이가 연습 때 슛 감이 좋았다. (이)대성이와 (전)준범이도 잘해줬다. 아무래도 이게 팀의 분위기인 것 같다. 골밑이 든든해지면서 외곽 선수들이 제 몫을 하는 것 같다”고 이야기했다. 

이어 유 감독은 “대성이가 돌아와서 수비에서는 큰 도움이다. 사실 팀에게는 그것만으로도 큰 도움이 된다. 공격에서 강약조절이나 1번 볼 때 실책 같은 부분이 나오는데 조금은 서두르는 경향이 있다. 그런 부분은 경기를 치르면 나아질 것이다. 더 여유를 가지고 했으면 좋겠다”며 복귀 후 3경기를 치른 이대성에 대해 언급했다.  

사진=KBL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