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속초, 최기창 기자] “농구는 단체운동이다.”

WKBL은 20일 강원도 속초실내체육관에서 2017 WKBL 유소녀 농구캠프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초등학교 여자 엘리트 선수 139명이 참여했다. 16일(수)부터 열린 이번 캠프는 21일(월)까지 진행된다.

이날 오전에는 현역 코치와 선수들의 특강이 있었다. 5~6학년으로 구성된 B조는 오전 11시부터 프로팀 훈련 일일 체험을 했다. 

강사로 나선 김보미(KB)는 “첫 강의를 50분 동안 했는데, 4시간으로 느껴질 만큼 힘들었다. 가르치는 일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체험했다”며 웃었다.

그는 이날 패스와 움직임을 주로 강조했다. 김보미는 “패스를 주고 움직일 때 볼을 봐야 한다”고 설명했다. 또 “공을 잡고 림을 보는 것도 중요하다”고 언급했다. 

김보미는 “은퇴 후 지도자가 되기로 했다”고 밝혔다. 최근에는 체육 교사 교원자격증을 취득하기도 했다. 그는 “최근에도 많은 분들의 지도 방법을 비교, 연구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도 ‘농구 선배’로서의 조언을 잊지 않았다. 김보미는 “농구를 한다는 것은 분명히 힘들고 어려운 길이다. 이 아이들이 많은 어려움을 이겨내고 바르게 성장했으면 좋겠다”고 했다. 이어 “농구는 단체운동이다. 자기보다 팀을 먼저 생각했으면 한다”고 조언을 건넨 그는 “나만 잘하면 된다는 생각이 아니라 우리가 잘해야 한다는 태도를 갖췄으면 한다”고 강조했다.

사진 = 이현수 기자 hsl_area@thebasket.kr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