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키=박상혁 기자] 서울 SK가 연평도의 중고등학생과 특별한 만남을 가졌다.

서울 SK 나이츠는 지난 28일 서해 최전방에 있는 연평도에 전희철 코치와 변기훈, 이승환 선수가 직접 찾아가 재능기부를 펼쳤다고 밝혔다.

이는 SK텔레콤 ICT 체험관 ‘티움 모바일’ 행사의 일환으로 선수단은 오후 4시 30분부터 2시간 동안 연평도에 거주하는 중·고등학생 18명을 대상으로 ‘SK 나이츠 농구 교실’을 열고 의미 있는 시간을 보냈다.

‘티움 모바일’은 우리나라 어린이들의 정보격차 해소를 위해 2014년 8월에 론칭한 SK텔레콤의 이동형 ICT 체험관으로 SK텔레콤은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27번째 방문지로 연평도를 찾았다.

이번 농구 교실에 참여한 학생들은 평소, 농구 선수 출신인 연평도 해병대 병사들의 봉사활동을 통해 농구의 기초를 다져온 학생들로 SK 나이츠 선수들과의 짧은 만남에도 불구하고 눈에 띄게 실력이 늘어 모두를 깜짝 놀라게 만들었다.

이날 전 코치와 변기훈, 이승환 선수는 학생들과 인사를 나눈 후 스트레칭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농구 수업을 이어갔다. 수업은 슛과 패스, 드리블과 같은 기본 자세부터 공격과 수비 기술 지도 등 알찬 내용으로 구성돼 학생들의 호응을 얻었다.

전 코치는 수업이 진행되는 내내 가벼운 농담을 주고 받는 등 친근한 태도로 현장을 화기애애하게 만들었으며 변기훈, 이승훈 선수는 학생들을 두 개 그룹으로 나눠 각 그룹의 지도 선생님 역할을 하며 학생 한명 한명을 대상으로 원 포인트 레슨을 진행하기도 했다.

이날 수업에 참석한 학생들은 2000년대 생으로 전희철 코치의 현역시절 플레이를 직접 보지 못했지만, 농구계의 슈퍼스타이자 뛰어난 탄력으로 ‘에어본’으로 불렸던 전 코치에게 직접 배울 수 있다는 사실에 기뻐하며 열정적으로 수업에 참여했다는 후문이다.

전희철 코치는 “찾아가는 농구교실을 꾸준히 진행해 왔지만 이번 연평도 행사는 호국보훈의 의미를 되새기는 의미에서 진행된 SK텔레콤 ’티움 모바일’ 행사의 일환으로 진행되어 더욱 뜻 깊었다”며 “연평중고교 청소년들이 스스럼없이 다가와주고 수업에 열심히 임해줘 고마웠다"며 소감을 전했다.

사진 = SK 농구단 제공

저작권자 © ROOKIE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